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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Java 문법 종합반] 3주차 : 클래스 설계 본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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클래스 만들기 STEP4
클래스 = 객체를 생성하기 위한 설계도 (필드, 생성자, 메서드)
1. 만들려고 하는 설계도를 선언(클래스 선언)
public class Car {}
2. 객체가 가지고 있어야할 속성(필드)을 정의
String company;
String model;
String color;
double price;
double speed; //km/h
char gear; //기어상태 P,R,N,D
boolean lights;
String model;
String color;
double price;
double speed; //km/h
char gear; //기어상태 P,R,N,D
boolean lights;
3. 객체를 생성하는 방식 정의(생성자)
public Car () {
//logic
//기본생성자 : 생략이 가능
System.out.println("생성자가 호출되었습니다. 객체가 생성됩니다.");
}
//logic
//기본생성자 : 생략이 가능
System.out.println("생성자가 호출되었습니다. 객체가 생성됩니다.");
}
public Car() : 자동차 객체의 생성 방식을 선언합니다.
생성자는 반환 타입이 없고 이름은 클래스의 이름과 동일합니다.
괄호( ) 안에 아무것도 없는 생성자를 기본 생성자라 합니다.
4. 객체가 가지고 있어야할 행위(메서드)를 정의
//gasPedal
//input : kmh
//output : speed
double gasPedal(double kmh){
speed = kmh;
return speed;
}
//breakPedal
//input :x
//output : speed
double breakPedal(){
speed = 0;
return speed;
}
//input : kmh
//output : speed
double gasPedal(double kmh){
speed = kmh;
return speed;
}
//breakPedal
//input :x
//output : speed
double breakPedal(){
speed = 0;
return speed;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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